경동 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Er10

지난주부터 샤워를 할 때 뜨거운 물이 들락날락하거나 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뜨거운 물이 나오면서 점점 식어서 찬물이 나오고 또 조금씩 따뜻해져서 뜨거운 물이 나오는 현상입니다. 이상한데.. 생각하다가 드디어 오류코드가 떴어요. Er10

경동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는 홈페이지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Er10은 배기/압력 관련 오류입니다. A/S번호 1588-1144로 전화했는데 상담원이 계속 통화 중이어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홈페이지 AS 접수를 했습니다. AI 접수 기능도 있습니다만, 이것은 오류 코드의 사진과 보일러 이름을 사진을 찍어 접수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2월 11일 밤에 접수했습니다만, 바로 다음날 운전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하루만에 기사님 오셨다! 경동나비엔AS최고!

기사님이 보시고 소통의 문제라고 하네요.

대략적으로 보일러 구조가 이렇게 생겼다면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것이 연통입니다. 보일러 연소는 산소와 연료를 재료로 하잖아요. 가스나 기름을 태워 열을 내고, 거기에 산소를 이용해 불꽃을 태움으로써 효율을 높입니다. 우리 집 보일러의 문제는 연통 안의 온수관 사이에 먼지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산소가 들어갈 공간이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온수를 틀면 불꽃이 어려워지고 다시 꺼졌다가 다시 불꽃을 피우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온수가 안 나왔다고 했거든요. 결론은 커뮤니케이션을 교체하는 것으로!

그래서 의사소통을 교체하기로 했어요. 7년 정도 된 집인데 보일러 교체하는 건 좀 그렇더라고요. 소통이 되면 또 7년 정도는 쓰니까요. 비용은 연간 소통이 40만원대(기술지 원료 포함), 보일러 교체는 100만원대 정도였습니다. 이번 달 부가 수입이 있어서 좋아했는데 보일러를 고치기 위해 생긴 돈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그게 어디죠? 운이 좋은 거죠. 부품 신청하고 도착하면 바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물이 불안정해도 샤워를 할 수 없을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든 견딜 수 있습니다. Er10을 발견하지 않았다면 아마 그냥 넘어갔을 거예요. 내년 겨울, 오기 전에 찾아서 다행이에요.보통 의사소통은 10년 정도 사용하면 교환한다고 하는데 우리는 주기가 짧았어요. 이번에는 좀 더 길게 쓰고 싶어요.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