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문학계의 아이돌 김영하 작가, 길고양이 집사로 간택당한 사연

6월 1일 옥탑방 문제아들에 김영하 작가가 출연했습니다.문학계에서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문학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김영하 작가는 이날 옥문아에서도 아이돌 못지않은 활약을 보였습니다.

김영하 작가는 1968년생으로 올해 53세입니다. 대단한 동안이시네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까지 진학했는데 전공과 전혀 다른 길인 소설가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김영하는 의사였던 코난도일이 병원에 환자가 없어 셜록 홈즈를 집필하게 된 것처럼 대학원 시절 공부에 흥미를 잃고 글을 쓰게 된 경우라고 합니다.

김영하의 책은 대부분 베스트셀러인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책은 무엇일까요?

영화화된 적이 있는 ‘살인자의 기억법’이 김영하의 책 중 가장 많이 팔린 책이래요.그 밖에 많이 팔린 책은 ‘아직 두 사람’이래요.

사실 이날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김영하가 키우는 고양이 에피소드였어요.연희동으로 이사와서 길고양이들을 만난 김영하는 밥을 준비하기 시작했대요.밥만 차려주던 일이 점점 머무를 곳을 만들어주게 됐고, 이후에는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고 싶은 마음에 구청에 신청하게 됐다고 합니다.

당시 돌보던 4마리를 구청에 중성화 수술을 신청했는데 김영하 아내는 길고양이 하면 제대로 수술을 해주지 않을까 우려돼 김영하에게 직접 병원에 가보라고 부탁드립니다.이에 김영하는 동물병원을 찾아 수술을 잘 부탁한다고 안인을 찍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술 당일 예쁜 사람에게서 자궁축농증이 심하다는 연락이 와서 김영하는 치료를 부탁드립니다.그러나 동물병원 의사들은 중성화 수술 외에 추가적인 치료가 생긴 경우 그로 인해 발급한 치료비를 지불하고 싶지 않아 동물들을 찾지 않는 경우가 많아 병원의 부담이 커지자 어려움을 나타냈다고 합니다.이에 김영하는 얼마가 들어도 상관없으니 치료를 해달라고 부탁하고 수술비를 묻는데 단돈 5만원… 예상보다 적은 금액에 MC들도 당황해서… 하지만 이마저도 돈을 내고 싶지 않아 수술만 부탁하고 찾아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다행히 귀여운 아이는 7년이 지난 지금도 건강하게 생활 중이래요.그때 김영하 아내가 가보라고 해서 동물병원에 직접 가보지 않았다면 어땠을까요…(눈물) 그래도 의사 선생님이 치료를 해주셨잖아요. 그렇게 믿을 거예요.이번 주도 일주일의 중심에서 힐링을 전해주는 힐링 예능 옥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다음 주에는 배우 이유리와 이민영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차분한 이번 주 분위기와는 정반대의 현장이 될 것 같네요.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돌아갑니다! https://tv.naver.com/v/27102804옥탑방 문제아들 출제문제 & 정답 2022061 김영하 편무라카미 하루키가 74세로 슬럼프 없이 장편 소설을 쓰는 비결이라고 밝혔던 집필 규칙은?정답:원고를 하루에 20장만 써서 2. 셜록, 홈즈의 작가 코난·도일이 원래 직업이었던 의사를 그만두고 글을 쓰게 된 계기는?정답:병원에 환자가 없어서 3. 다빈치·코드 작가의 차기작”인페르노”의 번역 과정에서 보안 유지와 전 세계 동시 출간 때문에 사용한 방법은?정답:전 세계의 번역가를 지하 벙커에 감금시킨 4. 네덜란드의 항공 회사가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 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이를 선택할 수 있다.정답:옆 자리에 앉는 사람을 선택하는 서비스 5. 해리 포터 마법사 초판이 경매 가격 1억원에 팔린 이유는 지금은 수정되고 보이지 않는다 이것이 있기 때문이다.정답:오자가 들어 있는 6.고양이 앞에 닿으면 스트레스 감소는 물론 뼈와 연 조직이 회복하는 효과가 있다.정답:코 송(고양이의 신음 소리)7.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문신에서 우울증이나 약물 중독을 앓는 사람들이 병을 극복하고 인생을 지속한다는 의지를 담은 문양은?정답:세미 콜론(;)문신

error: Content is protected !!